품질관리를 잘한 12개사 제품이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은 28일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 하에 제품을 생산 하고 있는 중소기업 12개사 33개 제품을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품질보증조달물품 제도는 조달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체에 대해 일정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12개사 33개 제품이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되어, 현재 지정 물품은 총 64개사 197개이다.

지정 물품 중 ㈜한성컴퓨터 '데스크톱 컴퓨터', ㈜코아스 '사물함'등 9개사 29개 품명은 3년간 납품검사가 면제된다.

'품질보증조달예비물품'으로 지정된 ㈜금오조경개발 '퍼걸러' 등 3개사 4개 제품은 향후 1년간 납품검사를 면제 받는다.

특히, 지난해 예비물품 기업인 ㈜그린 아이티코리아 '영상감시장치'는 조달품질원이 제공한 '품질수준 향상 컨설팅'으로 품질관리 수준이 크게 향상되어 향후 3년간 납품검사 면제 혜택을 받게 되었다.

품질수준 향상 컨설팅은 조달품질원이 품질보증조달예비물품을 지정받은 중소기업의 품질관리 수준 향상을 위하여 심사 시 부적합 사항 개선·보완 등 품질관리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유지수 조달품질원장은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이 제도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달품질원은 품질보증조달물품 제도 확산을 위해 '품질혁신 우수기업 벤치마킹 연수', 우수 중소 기업 대상 1:1 방문 품질향상 컨설팅(연간 90여개사)을 실시하는 등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