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보라매공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얼음썰매장을 운영한다.

썰매장은 1월 3일부터 2월 6일까지 어린이, 어른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목요일은 얼음 평탄작업을 위해 오전 10시~13시에만 운영한다.

보라매공원 얼음썰매장은 1,950㎡ 규모의 빈 논에 물을 채워 자연 결빙시킨 곳이다. 이번에는 논 옆에 미나리를 키우던 미나리꽝도 빙판으로 만들어져 팽이를 칠 수 있는 별도의 놀이공간으로 변신했다.

특히 겨울방학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1월 10일에는 보라매공원의 지도를 참조하여 숨겨진 보물찾기 쪽지를 찾아 문제를 풀고 미션을 수행하는 ‘공원 속 보물을 찾아라’ 가 진행된다.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며 인터넷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월 17일에는 썰매타기 3종 경기대회 (빨리 타기, 멀리 나가기, 컬링), 1월 24일에는 체온을 높이는 바깥놀이 3종 (줄넘기, 훌라후프, 자전기발전기로 솜사탕 만들기)경기를 개최하며 우승자는 특별한 선물도 받게 된다.

이밖에 수공예 작가와 함께 겨울나무에 알록달록한 털실 옷을 입혀 ‘보라매공원 포토존’을 만들고, 참여 시민이 새해소원을 쓰면 작가가 바느질로 작품을 만들어 공원 내 포토존을 확장시키며 예쁘게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도 토요일마다 펼쳐진다.

매주 일요일 12시에는 전래놀이 강사의 진행으로 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대회가 펼쳐지며, 우승자에게는 ‘전래놀이 왕’ 임명장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추억의 먹거리 체험행사로 뻥튀기와 달고나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보라매공원의 겨울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서울시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를 참고하거나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2181-1183)로 문의하면 된다.

󰏚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이춘희 소장은 “추위로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에도 바깥놀이와 신체활동은 어린이들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며,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에너지 소비량을 높여 다이어트에도 좋다,”며 보라매공원으로 가족끼리 산책 나오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