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잘했다" 33개사 82개제품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품질관리 잘했다" 33개사 82개제품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 김승희
  • 승인 2018.12.30 0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주)포머스 등 품질관리를 잘한 업체의 제품이 ‘품질보증조달물품’에 추가로 지정됐다.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중소기업 33개사 82개 제품을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품질보증조달물품 제도는 조달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체에 대해 일정 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번에 33개 사 82개 제품이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되어, 현재 지정 물품은 총 73개사 225개이다.

피피아이평화㈜ '일반용경질폴리염화비닐관', ㈜포머스 '책장' 등 27개사 73개 제품은 3~4년간 납품검사가 면제된다.

'품질보증조달예비물품'으로 지정된 ㈜경원알미늄 '금속제창' 등 7개사 9개 제품은 향후 1년 간 납품검사를 면제 받는다.

특히, 지난해 예비물품 기업인 ㈜지에이 'LED실내조명등' 등 4개 사 5개 품명은 향후 3년 간 납품검사 면제 혜택을 받게 됐다. 이들 품목은 조달품질원이 제공한 품질관리 개선 및 보완 등 ‘품질수준 향상 컨설팅'을 통해 품질관리 수준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다.

유지수 조달품질원장은 "품질보증기업으로 지정되면 납품검사 면제에 따른 검사비용 절감과 품질 신뢰성이 확보돼 매출이 확대되는 등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된다"면서,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이 제도를 통해 더욱 성장해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달품질원은 연간 90여개의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방문 상담 등이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에 큰 효과가 있다고 자평했다.

[2018년도 제3차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현황]

자료=조달청 제공
자료=조달청 제공
자료=조달청 제공
자료=조달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