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9 빌보드 시상식 참석하는 방탄소년단을 위해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제공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19 빌보드 시상식 참석하는 방탄소년단을 위해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제공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빌보드 시상식에 참석하는 방탄소년단(BTS)에 플래그십 대형 SUV를 제공했다.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2개 부문 수상 후보로 선정됨에 따라 시상식 참석 등 미국 현지 일정을 위해 팰리세이드를 제공했다고 1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매캐런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팰리세이드를 타고 라스베이거스 시내로 입성했다.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톱 듀오/그룹(Top Duo/Group)’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개 부문 후보에 올라 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한다.

현대자동차는 올여름부터 북미시장에서 팰리세이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와 방탄소년단을 통해 미국 현지에 팰리세이드에 대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했다. 같은 달 개최된 미국 LA오토쇼에서 방탄소년단이 영상을 통해 팰리세이드를 세계 최초로 소개했다.

지난 2월에는 방탄소년단의 제61회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시상식 참석을 위해 팰리세이드를 제공했다. 또한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전광판에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 캠페인 ‘아미피디아’ 홍보를 지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