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캐릭터 브랜드 ‘BT21’을 활용한 “인천공항을 즐기는 8가지 방법”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캐릭터 브랜드 ‘BT21’을 활용한 “인천공항을 즐기는 8가지 방법”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캐릭터 브랜드 ‘BT21’을 활용한 “인천공항을 즐기는 8가지 방법”이 뉴욕페스티벌 본상을 수상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함께 제작한 인천공항-BT21 특별 콜라보레이션 영상인 “인천공항을 즐기는 8가지 방법(8 delights of Incheon Transfer)”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공항중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BT21’은 라인프렌즈와 글로벌 인기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캐릭터 브랜드로 밀레니얼 세대(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광고 영상은 “인천공항을 즐기는 8가지 방법”이라는 콘셉트로 BT21 캐릭터들이 면세점, 식음료 시설, 예술품 등 인천공항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지난해 하반기 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후 현재까지 2,000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공사는 이번 수상의 비결로 ‘BT21’ 캐릭터를 3D로 구현한 영상미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한 공간인 공항을 배경으로 캐릭터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풀어낸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요 타깃 지역인 아시아 및 미주 지역 외에도 영상의 인기가 유럽, 중남미 등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등 글로벌 파급력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수상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6월에는 BT21 특별 영상 “Incheon Airport : Always Connected”를 국내 최대 규모 영상매체인 인천공항 제1여객 터미널 미디어타워에 송출할 계획이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을 아껴주시는 전 세계 여객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뉴욕 페스티벌 본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해외여행객들에게 인천공항과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양한 항공수요를 창출하고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