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상품 구매 전담 벤처조직 출범
융복합 상품 구매 전담 벤처조직 출범
  • 김승희
  • 승인 2019.08.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은 기술 혁신을 통한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융복합상품구매담당관실을 신설하여 19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조달청
조달청은 기술 혁신을 통한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융복합상품구매담당관실을 신설하여 19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공공조달의 융복합 상품과 미세 먼지 관련 제품 구매, 그리고 벤처나라 운영을 전담하는 벤처형 조직이 출범됐다.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기술 혁신을 통한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융복합상품 구매 담당관실을 신설해 오늘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조직은 행정안전부 주관 벤처형조직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조직이다. 차장 직속 하에 융복합 상품 및 미세 먼지 관련 제품 구매, 그리고 벤처나라 운영을 전담하게 된다.

벤처형 조직은 행정 수요를 예측해 성과 달성 여부는 다소 불명확하지만 달성될 경우 국민 편의가 크게 증대되는 도전적 과제를 추진하는 조직하다.

융복합상품 구매 담당관실이 담당한 업무는 크게 세가지다.

우선 시장에서의 증가가 예상되는 융복합 상품에 대한 물품 번호 등록을 포함한 구매 업무를 담당한다. 이 업무를 통해 정부 역점 사업인 4차 산업 선도, 규제 샌드박스 확대, 8대 핵심 선도산업 지원 정책 등에 따라 공공조달 시장을 통한 초기 판로를 지원하게 된다.

공기청정기, 공기조화기, 공기순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관련 상품에 대한 구매 및 제도 개선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갈수록 극심해지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담하게 된다.

아울러 벤처․창업기업 제품 전용몰인 벤처 나라 운영을 통해 기술 혁신 제품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이번 벤처형조직 신설을 통해 시장에 나온 혁신 제품 및 각종 규제에 묶여 출시되지 못한 물품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완화해 혁신 아이디어가 실현된 융복합 상품이 공공시장을 넘어 민간과 해외시장으로 확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