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소기업중앙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중소기업계가 베트남에서 중소기업의 원활한 현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간담회를 잇따라 가졌다.

중소기업중앙회는 5일(현지시간) 김기문 회장 등 중소기업대표단 20명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소재 삼성전자 박닌 공장을 방문해 현지 진출 협력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현지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쩐 반 뚜이 베·한의원 친선협회장과 부엉 딘 후에 경제부총리를 통해 국회와 정부차원의 제도개선 방안을 요청코자 마련됐다.

하노이에 소재한 삼성전자 박닌 공장은 34만평 부지에 △삼성전자 휴대폰 △삼성SDI 배터리 △삼성디스플레이 액정 등을 생산하고 있는 삼성의 베트남 현지 주요 생산거점이다.

삼성공장 방문 이후 부엉 딘 후에 경제부총리와의 간담회와 쩐 반 뚜이 베·한의원 친선협회장, 따오 응옥 쭝 노동보훈사회부 장관과의 간담을 가졌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신남방정책의 교두보인 베트남은 한국 중소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시장인 만큼 원활한 현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우호적인 법·제도 마련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K-POP 열풍에 힘입어 한국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높아진 만큼,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기 좋은 환경”이라며, “한국형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등 정부가추진하고 있는 신남방정책이 선언적 의미에 그치지 않도록 상생번영에 기반한 경제협력에 중기중앙회가 적극 동참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엉 딘 후에 경제부총리와 쩐 반 뚜이 베·한의원 친선협회장도 “한국 중소기업들이 베트남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한국 기업들이 사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 ”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