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맥스엠텍, 삼성전자 품질향상 노하우 전수 받는다
플라맥스엠텍, 삼성전자 품질향상 노하우 전수 받는다
  • 채동하
  • 승인 2019.09.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24일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킥오프 대회 가져

 

중소기업중앙회와 삼성전자는 24일 충북 음성에 소재한 플라맥스㈜와 ㈜엠텍에서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킥오프 행사(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와 삼성전자는 24일 충북 음성에 소재한 플라맥스㈜와 ㈜엠텍에서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킥오프 행사(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문구류 및 문구류 부품을 생산하는 플라맥스(주)와 ㈜엠텍이 삼성전자의 품질향상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삼성전자는 24일 충북 음성에 소재한 플라맥스㈜와 ㈜엠텍에서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킥오프 행사(착수 보고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킥오프 행사를 진행한 플라맥스(주)와 ㈜엠텍은 문구류 및 문구류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두 회사는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해 문구류 국산화와 제조 생산성 향상을 위해 ‘소재․부품․장비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신청해 각각 2호와 3호로 선정됐다.

1호기업은 ㈜SBB테크로 하모닉 감속기를 전문으로 하며 고정밀 로봇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핵심 부품을 국산화한 기업이다.

소재․부품․장비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구축비 지원과 삼성전자 전문 멘토가 기술개발 및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돕는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삼성전자가 지원한다.

플라맥스㈜는 100% 일본에서 수입하다 80% 이상 국산화에 성공한 문구류 Nibs 제품(펜촉)에 대해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을 통해 압출·연마 설비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고, 불량분석·개선방법 등 품질개선기법을 삼성전자로부터 전수받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설비가동률 향상, 공정불량률 감소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엠텍은 대한민국 문구 대표 브랜드인 모나미 필기구 제품을 완제품으로 생산해 국내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늘어나는 문구류의 수요에 맞춰 빠른 생산과 납기 준수를 위해 포장자동화시스템 및 조립부품의 정렬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생산성 향상 및 납기단축을 꾀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 정욱조 혁신성장본부장은 “오늘 행사는 일본 수출규제 관련 우리의 실생활과 밀접한 필기구 부품과 완제품을 국산화하는 중소기업들의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소재·부품·장비 유망 중소기업들에 대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노력할 예정인 만큼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