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혁신조달 종합포털 ‘혁신장터' 개통 기념 이벤트
조달청, 혁신조달 종합포털 ‘혁신장터' 개통 기념 이벤트
  • 채동하
  • 승인 2020.03.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홍보 화면
이벤트 홍보 화면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혁신조달 종합포털‘혁신장터(ppi.g2b.go.kr)’개통 1개월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달청은 혁신장터에서 공공기관, 기업,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개통 기념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혁신장터 내 ‘혁신 수요․공급 커뮤니티’에서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문제제기에 대해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이나 해결방안을 댓글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일반국민은 혁신장터 홍보 동영상 퀴즈 풀기와 댓글 응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달청은 이벤트 참여자 중 206명을 선발하여 문화상품권(6명, 최고 30만원)또는 경품(200명, 1만원 상당)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혁신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24일 개통한 ‘혁신장터’는 범부처 혁신조달 플랫폼이다. 혁신장터의 주요기능은 ▲혁신 수요․공급 커뮤니티 ▲혁신제품 전용몰 ▲부처별 공공 연구개발(R&D) 수요조사 통합운영 ▲경쟁적 대화방식 등 혁신조달제도의 정보화 지원 등이다.

특히 혁신제품 전용몰은 2019년 지정 혁신시제품 66개를 등록 중이다. 올해 신규 지정되는 혁신시제품 300개와 산자부 등 5개 부처 지정 혁신제품 제품도 등록할 예정이다.

혁신장터 내 혁신 수요․공급 커뮤니티에서는 공공기관의 문제 제기에 대해 기업이 혁신제품 공급을 제안하고 전문가를 통해 수요와 공급 간 연계 지원한다. 일반국민의 로그인 기능을 추가go 혁신수요 소통범위를 확대한다.

R&D 수요조사 통합 기능은 중기부 등 3개 부처가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5개 R&D 사업에 대해 수요조사 통합공고 중이다. 향후 그 결과도 혁신장터에서 공개한다.

이와 함께 혁신조달제도 운영 정보화를 통해 오는 4월 1일부터 모든 공공기관이 혁신장터에서 경쟁적 대화 방식 시스템을 사용해 계약을 추진한다.

강신면 구매사업국장은 “혁신장터가 공공기관과 산업계 간의 자유로운 소통공간이 되어 국민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이 공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지는 가교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