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글로벌 공공조달시장에 도전해볼까.

조달청은 해외조달시장 전문 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KAIST 글로벌공공조달연구센터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이나 해외진출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 청년들에게 해외정부조달시장에 대한 지식 전달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전국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과 졸업자 중 30세 이하 취업 준비생으로 5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6월 29일~ 7월 3일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선발 방법은 자기소개, 지원동기 및 영어수강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게 된다. 특히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항목에서 이번 교육 과정의 참여의지 등을 평가한다. 자기소개서에 영어능력을 자유롭게 기술해 관련 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글로벌 공공조달시장, 국제기구 입찰 참가 제안서 작성법, 무역실무, 코트라 해외진출사업 등 공공조달 및 해외조달사장에 대한 이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집합교육은 조달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이수자에게는 조달청장 명의의 ‘해외조달시장 전문인력양성과정’수료증을 수여한다. 단 총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해야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hj0204@korea.kr, ☎ 042-724-6443)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