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K방역 원팀' 출범
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K방역 원팀' 출범
  • 김승희
  • 승인 2020.06.17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청장 정무경, 사진 가운데)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사진 왼쪽), 한국조달연구원(원장 지순구)는 17일 서울시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감염병 사업과 대응 체계 관련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정무경 조달청 청장(가운데)과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왼쪽), 지순구 한국조달연구원 원장이 17일 서울시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감염병 사업과 대응 체계 관련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K방역 관련 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이 뭉쳤다.

조달청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조달연구원은 17일 오전 11시 서울시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감염병 사업과 대응 체계(이하 K방역) 관련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코로나19 대응사례가 세계적 주목을 받아 보건·의료산업 전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공공조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유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조달청은 해외조달기관과의 연결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한국형 보건·의료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역량강화, 한국조달연구원은 해외조달 전문 연구·조사 등 기관 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해왔다.

3개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기관 별 전문·핵심역량을 결집해 K방역 관련 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기관들이 맺은 업무협약은 K방역 및 의료·보건환경 분야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K방역 분야 국내기업 풀 구축 △해외조달 시장정보, 연결망(네트워크) 공동 활용 △해외 대형 입찰 사업 발굴, 개발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해외 정부조달 수요가 많은 보건·의료 산업의 특성 상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K방역의 성공적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조달시장 진출 관련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세계적 호평에 따라 한국 의료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높아져, 적극적 협력을 통해 K메디컬이 K팝이나 K무비처럼 한국을 대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순구 한국조달연구원장 “이번 협약은 K방역의 해외조달시장 플랫폼을 마련하는 계기로, 연구원은 세계 조달의 지식허브로서 든든한 협력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