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 코로나19 진단 키트 `Allplex™ 2019-nCoV Assay`.
씨젠의 코로나19 진단 키트 `Allplex™ 2019-nCoV Assay`.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로 글로벌 공공조달 시장에 진출한다.

씨젠은 최근 유엔(UN) 산하 유니세프(UNICEF)와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장기 공급 계약(LTA, Long Term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진단키트는 지난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이번 장기 공급 계약 체결로 지난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실시간 유전자 증폭(Real-time PCR) 기반 코로나19 진단 키트인 `Allplex 2019 nCoV Assay`를 최대 2년 간 유니세프를 통해 제공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발주기관인 유니세프뿐만 아니라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 등 유엔의 다른 기관에도 활용 가능한 확장성이 큰 계약이다.

씨젠은 앞서 올해 4월 외교부와 조달청이 주관한 `해외공공조달 입찰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이에 회사가 보유한 기술력 및 안정성에 대한 평가와 해외공공조달 전문 연구 기관인 카이스트(KAIST) 글로벌공공조달연구센터의 컨설팅을 받아 계약이 성사됐다.

김성열 씨젠 글로벌 사업단 상무는 "이번 계약은 씨젠이 앞으로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수주 활동을 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씨젠을 필두로 많은 국내 기업이 해외 공공조달의 교두보를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