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나라 수의계약 구매한도 5천만원까지 확대...등록 상품 최대 47% 할인 기획전
벤처나라 수의계약 구매한도 5천만원까지 확대...등록 상품 최대 47% 할인 기획전
  • 정은영
  • 승인 2020.10.1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벤처나라 개통 4주년 맞아 다양한 기획행사
정무경 조달청장(앞 줄, 오른쪽 네번째)이 12일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벤처나라 출범 4주년 창업, 벤처기업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조달청
정무경 조달청장(앞 줄, 오른쪽 네번째)이 12일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벤처나라 출범 4주년 창업, 벤처기업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벤처나라 등록 상품 중 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수공급자계약 추진을 확대하고, 벤처나라 수의계약 구매한도도 현행 2,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대폭 확대하는 등 지원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벤처나라 개통 4주년을 맞아 이같이 말했다. 벤처나라 4주년을 기념해 등록 상품 할인기획전을 비롯해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이 진행한다.

조달청은 창업·벤처기업 전용 쇼핑몰인 벤처나라 개통 4주년을 맞아 성과를 공유하고, 코로나19로 판로 개척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기획행사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할인기획전은 10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열리며, 공공기관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평균 19%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참여 업체는 자사 제품을 행사 기간 동안 벤처나라 누리집 ‘할인기획전’ 코너를 통해, 5만여 개 수요기관에게 홍보할 수 있다.

정 청장은 이날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벤처나라에 등록된 창업·벤처기업 대표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해 ‘벤처나라 제도개선 및 구매 활성화 방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간담회에서 “벤처나라를 통해 창업·벤처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창업·벤처기업계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창업·벤처기업의 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위해 조달청에서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코로나19로 공공기관 방문과 제품 홍보가 어려운 업체를 위해서는 ‘벤처나라 구매 우수 상품 100선’ 홍보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누리집에 게재하고 수요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2016년 10월 구축한 벤처나라는 초기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창구 역할과 우수제품 등 더 큰 시장으로 진출하는 성공사례가 확대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든든한 디딤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9월말 기준 1,511개사 1만236개 상품이 등록됐다. 판매 규모는 매년 급증해 총 1,164억 원이 거래됐다.

우수조달물품 지정은 27개사 352개 상품이 됐고, 67개사 409개 상품이 다수공급자계약을 통해 종합쇼핑몰에 진출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성장 사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29개사가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기업)으로 지정되어 18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통으로 창업·벤처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 벤처나라 실적이 대폭 확대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면서 “벤처나라 등록 상품 중 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수공급자계약 추진을 확대하고, 초기 진입과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벤처나라 수의계약 구매한도도 현행 2,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대폭 확대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