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중소기업을 지원 정책정보와 행정업무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국민참여 공모전을 실시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업지원 정책정보 검색 ‘기업마당’과 상호·업종 변경 처리 등 행정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지포비(G4B)'를 널리 알리기 위한 ‘기업마당·지포비(G4B) 콘텐츠 공모전’ 접수를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응모작 접수 마감은 오는 25일이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들이 지원기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실정을 감안해 마련했다. 기업마당과 지포비(G4B)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과 두 서비스를 기업에게 소개하는 홍보물을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공모 분야별 각 4명씩 총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www.기업마당지포비공모전.kr)을 통해 12월 7일 공개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업마당과 지포비(G4B)를 활용하는 중소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향후 스마트폰 기반 정책정보 전달 플랫폼 구축 등 기업마당과 지포비(G4B)의 서비스를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 정연호 통계분석과장은 “기업인들이 중소기업지원 웹사이트를 잘 알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기업마당과 지포비(G4B)를 통해 중소기업이 정책정보 확인과 필요로 하는 행정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참가하는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