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벤처나라 할인 기획전이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기획전은 벤처나라 개통 4주년을 맞아 성과 공유와 코로나19로 판로 개척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 기간 동안 최대 47%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벤처나라는 벤처·창업기업 제품 전용 쇼핑몰로 벤처·창업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물품과 서비스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거래할 수 있는 장터다. 지난 9월말 기준 1,511개사 1만236개 상품이 등록돼 있다.

조달청은 올해부터 벤처·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매월 벤처나라 상품 지정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벤처나라에는 융복합 상품 등 기술력이 뛰어나고 우수한 물품들이 전시돼 있다.

이미지=벤처나라
화면분할 27인치 모니터. 이미지=벤처나라

화면분할 27인치 모니터,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안전운전 어시스트 몬스터 그립, 찾아가는 ICT-이동형 승마체험트럭, 능형 제설제 자동파쇄 상차 시스템 등 독특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테크온비전 관계자는 "특허 받은 모니터로 화면을 물리적으로 분리해 2대의 PC를 동시에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물리적 망 분리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최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모니터 내부에 KM회로를 내장해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2대의 PC를 모두 제어할 수 있어 별도의 KVM 스위치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다.

특히 모니터 전면에 부착된 전자식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전체 화면과 분할화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분할된 화면의 해상도를 모니터 스스로 자동 조절된다.

음식물쓰레기처리기는 미생물을 이용한 소멸방식 기술을 적용한 유기성폐기물 처리장치다. 24시간 이내에 유기성폐기물을 91퍼센트 이상 분해하여 음폐수, 악취, 유해성분의 발생없이 처리 가능한 친환경 원스톱환경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미지=벤처나라
찾아가는 ICT-이동형 승마체험트럭. 이미지=벤처나라

찾아가는 ICT-이동형 승마체험트럭은 40%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학교, 지자체, 관공서, 행사장, 놀이공원, 이벤트용 등 에 임대서비스를 시행합니다. 키즈, 어린이, 학생 등 승마체험.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위한 최고 이벤트에 적합하다.

일본 크라우드 펀딩에서 3,741퍼센트 성공한 안전운전 어시스트 몬스터 그립은 운전 중 시원한 손 지압과 주무르는 재미 자극을 통해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안전운전어시스트다.  삼일비앤씨 관계자는 "미국 아마존 구매 만족도별 5개 연속 최고 평가를 받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미지=벤처나라
제설제 자동파쇄 상차 시스템. 이미지=벤처나라

특히 겨울철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지능형 제설제 자동파쇄 상차 시스템이 눈에 띈다. 굳은 소금이나 염화칼슘이 담긴 톤백을 자동으로 절개해 파쇄한 다음 살포차에 상차하는 시스템이다. 필요에 따라 상차부분을 분리하고 대차를 이용, 파쇄만 할 수도 있다. 무선리모컨으로 조작하며 과부하 때는 자가대응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