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나라 홈페이지 갈무리
벤처나라 홈페이지 갈무리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조달청은 2020년 벤처나라 이용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유공직원에 대해 조달청장 표창과 포상을 수여한다.

조달청은 2017년부터 벤처나라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선정된 우수기관의 유공직원은 올해 벤처나라 거래건수와 구매금액이 우수한 질병관리청 등 10개 기관을 선정 후, 해당 기관으로부터 유공직원을 추천받아 10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 국가기관 ▲질병관리청 정주희 □지방자치단체 ▲경기도 포천시 어희정 ▲경상북고 청송군 이동재 ▲경기도 고양시 김은미 ▲경기도 부천시 안현미 ▲경기도 평택시 김은영 ▲서울특별시 광진구 조명주 □교육기관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우한준 ▲강원도동해교육지원청 정인택 □공공기관 ▲한국수력원자력 신석종 등 10명이다.

벤처나라는 기술과 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창업·벤처기업의 초기 판로지원을 위해 2016년 10월 구축한 창업·벤처기업 전용 쇼핑몰이다.

현재까지 1,610개사 1만1,067개 상품이 등록되어, 총 1,451억 원이 거래되는 시장으로 성장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많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구매로 벤처나라 거래 규모가 매년 큰 폭의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융·복합, 신기술 상품 등 등록상품 다양화, 구매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벤처나라 이용을 더욱 확대해, 공공기관들이 창업·벤처기업의 다양한 기술혁신형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