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레미콘·아스콘 전용몰 운영...공사현장 근처 제조공장 등 한눈에
조달청, 레미콘·아스콘 전용몰 운영...공사현장 근처 제조공장 등 한눈에
  • 채동하
  • 승인 2021.01.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조달청은 올해부터 레미콘 ․ 아스콘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전용몰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6일 조달청에 따르면 레미콘․아스콘 전용몰은 지난해 12월 시스템 안정화 점검을 마치고, 올해부터 나라장터(종합쇼핑몰)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몰에서 제공되는 주요 기능의 특징은 기업정보는 물론 발주정보 통계를 비교검색할 수 있게 했다.

지리정보와 공장위치, 생산능력 등 기업정보를 연계 ․ 융합하여 지도상에 보여준다.

레미콘 ․ 아스콘은 운송시간과 거리에 제한이 있어 공사현장과 인접한 제조공장 정보가 납품사를 선택하는 주요 고려사항이 된다.

전용몰은 공사현장 기준으로 일정한 반경 내에 위치한 제조사 정보와 길 찾기 서비스를 제공해 현장 인근의 제조사 현황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발주정보와 시장점유율과 같은 통계기능을 제공하고, 규격별 비교검색이 가능하도록 검색기능도 강화했다.

강신면 구매사업국장은“이번 레미콘․아스콘 전용몰 서비스 개시로 계약제도 전환에 따른 사용자 편의가 한층 향상되길 바란다”며 “올해에도 보다 나은 조달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계와 기관의 현장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구매제도와 시스템 등을 보완 ․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사현장 기준 근거리 제조사 조회]

전용몰 서비스 내용 중 '지리정보 기반 업체정보 제공'화면.

[제조사 상세정보 제공]

전용몰 서비스 내용 중 '지리정보 기반 업체정보 제공'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