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청장 김정우, 오른쪽)과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19일 경남도청에서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조달청(청장 김정우, 오른쪽)과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19일 경남도청에서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조달청이 혁신조달을 확산하기 위해 본격 행보에 나섰다. 경남지역을 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혁신조달을 확산하기 위한 현장방문 일정에 들어갔다.

조달청과 경상남도는 19일 경남도청에서 혁신조달 확산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남지역의 혁신조달 성과확산 기반을 강화하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수요제안 인큐베이팅 제도를 활용해 현장 맞춤형 혁신조달 교육을 우선적으로 배정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공공기관과 조달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경남도와 조달청이 서로 협력해 기술혁신과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이 공공시장을 발판으로 판로를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달청은 협약 체결 후 수요기관과 조달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이후 침체된 지역 경제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혁신조달제품 구매계약 간소화△지역제품 우선 구매 △혁신조달정책 홍보 강화 △e-발주시스템 고도화 요청 등 지역 창업·벤처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간담회에 이어 경남 창원시에 소재한 한국철강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건의사항을 듣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조달청은 이날 경남도에 이어 다음달 3일 전라북도, 8일 광주광역시, 23일 강원도를 차례로 방문해 혁신조달을 확산하기 위한 권역별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