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과 수소전기버스,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관한 정보가 담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수소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및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 및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과 수소전기버스,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관한 정보를 담았다. 또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게시돼 있어 현대자동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웹사이트 내에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와 연동하여 이산화탄소(CO2) 절감 효과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세션이 구현돼 있어 사이트 방문자들은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의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반응형 웹을 활용,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보다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접점 및 수소 사업을 위한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의 상용 수소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http://trucknbus.hyundai.com/hydrogen/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수소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자동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