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21일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에서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대진코스탈을 찾아 기업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가운데)이 21일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에서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대진코스탈을 찾아 기업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조달청과 인천광역시는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 ‧ 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광역시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조달청은 인천광역시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 · 지정 등을 지원한다.

인천지역에는 현재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10개사, 혁신시제품 7개사, 기타 혁신제품 5개사 등 총 22개사의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21일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에서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대진코스탈을 찾아 기업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오른쪽 네번 째)과 박남춘 인천시장( 왼쪽 세번 째)은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이를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인천광역시와 조달청의 업무협약으로 인천시 기술혁신 기업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공공수요를 이끌어내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해외 조달시장으로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우 청장은 업무협약에 앞서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식회사 대진코스탈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인천지방조달청에서 인천, 경기지역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