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오른쪽 다섯번째)과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5일 경북도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오른쪽 다섯번째)과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5일 경북도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조달청과 경상북도가 경북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 ‧ 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조달청과 경상북도는 5일 경북도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상북도는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조달청은 경상북도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지원한다.

경북지역에는 현재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6개사, 혁신시제품 5개사, 기타 혁신제품 2개사 등 총 13개사의 316개 품목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경북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이를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경상북도는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기술 제품을 적극 구매하여, 지역 창업·벤처 기업들이 공공조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여, 경북의 신성장판 구축의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정우 청장은 업무협약에 이어 경상북도 예천군에 위치한 우수제품 지정기업인 (주)삼한씨원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