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조달청은 평가위원 통합관리시스템 개통과 함께 공공사업 계약자 선정 등을 위한 평가위원을 29일부터 연중 상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조달청 평가위원은 소프트웨어 사업 제안서 평가, 우수제품지정 심사 등 10개 업무분야(연간 3,000여 건) 에서 활동하게 된다. 설계심의분과위원회 등 4개 분야는 별도로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공무원은 6급 이상 해당 분야 경력자로 직급과 무관하게 해당 분야 자격, 학위, 경력을 보유한 경우에도 평가위원에 선발될 수 있다. 공공기관의 경우 직급제한은 폐지하고, 해당 분야 자격증, 학위, 경력 보유자이며 대학의 조교수 경력 5년 이상 등이다.

임기는 선발일로부터 2년이며, 자격검증을 통해 연임을 결정하며 평가위원 명단은 비공개로 운영될 예정이다.

평가위원 신청은 조달청 평가위원시스템(http://nego.g2b.go.kr)을 통해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누리집 내 모집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달청은 지난 15일 ‘평가위원 통합관리규정을 제정․시행하면서, 평가위원 분류체계를 기존 업무분야에서 개인별 직무분야로 개편하고, 다양한 교섭조건 설정, 강화된 윤리의무 부과 등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강경훈 신기술서비스국장은 “이번 개편된 평가위원 관리체계에서는 전문성을 갖춘 평가위원 규모(Pool) 확대가 중요하다”면서 “평가위원 모집에 실무 중심 현장 전문가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