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안전점검 강화" 조달청·산업안전보건공단 업무협약 체결
"공사장 안전점검 강화" 조달청·산업안전보건공단 업무협약 체결
  • 정은영
  • 승인 2021.10.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세번째)이 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 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왼쪽 세번째)이 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 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조달청이 관리 중인 공사현장에 대한 맞춤형 안전점검 활동을 강화한다.

조달청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8일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에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달청에서 관리 중인 공사현장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보호조치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공사현장에 대해 정기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공사관계자 안전교육 지원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맞춤형서비스사업은 조달청이 시설분야 전문 인력 또는 수행 경험이 없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기관을 대신해 건설사업 추진 과정인 기획에서 설계 시공 사후관리까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대행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김정우 청장은“산업재해예방 및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안전보건공단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건설 근로자들에게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설재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조달청이 관리하는 공사현장이 다른 공공기관과 민간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