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총 상금 1,500만원의 ‘공공조달 빅데이터 경진대회’가 열린다.

조달청은 공공조달 데이터에 대한 국민관심을 높이고, 정책적·산업적 활용 촉진을 위해 한국지능시스템학회와 공동으로 ‘공공조달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기획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빅데이터 분석’ 부문은 자유주제로 공공조달 데이터를 활용한 유의미한 빅데이터 분석결과로 응모하면 된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공공조달 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조달서비스 구현방안을 제출하면 된다.

조달청이 제공 중인 공공조달 데이터를 필수 활용해야 하고, 필요시 다른 기관·분야의 공공데이터 또는 민간 데이터와 융합도 가능하다.

조달정보개방포털(http://opendata.g2b.go.kr), 온통조달(http://ppstat.g2b.go.kr), 빅데이터기반 조달업무 의사결정지원시스템(http://bddm.g2b.go.kr)의데이터와 통계를 기본 데이터로 쓰면 된다.

공공조달 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내년 2월 2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1,500만원과 함께 조달청장상이 수여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공공조달 데이터의 활용 및 조달서비스와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품질·고가치의 공공조달 데이터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