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코리아수산페스타’가 오는 15일까지 열린다.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행사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총 590억 원 규모의 ‘수산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형마트 8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GS리테일, 메가마트, 서원유통, 수협마트)가 참여한다.

온라인 쇼핑몰 15개사(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 위메프, 오아시스, SSG.com, CJ ENM, 더파이러츠, GS홈쇼핑, 롯데온, 인터파크, 꽃피는아침마을)와 생협 4개사(한살림, 아이쿱, 두레, 행복중심 생협), 수산 창업기업 4개사(얌테이블, 삼삼해물, 풍어영어조합법인, 바다드림)도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품목은 대중성어종 6종(고등어, 갈치, 오징어, 명태, 참조기, 마른멸치)과 제철을 맞은 굴, 홍합을  지정했다.

대중성어종 6종에 대해서는 할인율을 기존 20%에서 30%까지 높였다. 

행사품목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30% 할인에 업체별 자체 할인을 더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기존 1인당 1만 원 한도에서 1인당 2만 원 한도로 할인을 지원한다.

소비자들은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서도 1인당 월 최대 4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제로페이 앱에서 20% 할인된 금액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구매해야 하며, 최대 20만 원의 상품권 구매 시 4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1만1,754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놀러와요 시장’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국 75개 전통시장(3,331개 점포)에서 온라인으로 장보기를 할 수 있으며, 2시간 내에 배달도 받을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총 590억 원 규모의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설맞이 특별전’, ‘봄 특별전’ 등을 개최해 약 1,691억 원 규모의 수산물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임태훈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국민들이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할인 한도를 2만 원으로 높이는 등 지원을 강화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업인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소비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