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윗줄 왼쪽 여덟번째)이 16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LED 등기구 생산기업 채움테크'를 방문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윗줄 왼쪽 여덟번째)이 16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LED 등기구 생산기업 채움테크'를 방문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김정우 조달청장은 16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LED 등기구 생산기업 채움테크’를 방문해 시설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기업에 대한 격려와 탄소 중립의 정부 정책기조에 부합하는 환경 친화적인 LED 등기구 제조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이뤄졌다.

김 청장은 이날 시설 관계자로부터 LED 등기구의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에 참여 중인 장애인을 만나 불편한 점은 없는 지 세심히 살피며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채움테크는 보안등기구, 가로등기구, 바닥형보행신호등과 같은 LED 등기구를 환경 친화적으로 생산·공급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다.

광주시로부터 장애인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채움테크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고용하여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일자리를 함께 나누고 있다.

김 청장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장애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일자리나누기에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기조에 따라 환경 친화적인 물품의 공공조달시장 구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