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전문건설업체 입찰참가자격 '전문건설업종→대업종'으로 통합
나라장터, 전문건설업체 입찰참가자격 '전문건설업종→대업종'으로 통합
  • 정은영
  • 승인 2022.01.05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업종은 주력분야로 전환...5만,6000여 업체 대상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나라장터에 등록된 전문건설업체의 입찰참가자격을 일제히 변환했다. 전문건설업종은 대업종으로 통합하고 기존 업종은 주력분야로 전환 조치했다.

조달청은 올해부터 시행하는 전문건설업 대업종화에 맞춰, 나라장터에 등록된 5만 6,000여 개 전문건설업체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를 일제 정비했다고 5일 밝혔다.

나라장터에서 전문건설업종 정비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은 나라장터(www.g2b.go.kr) 로그인한 다음 나의나라장터 > 업체정보관리 > 자기정보확인관리/등록증출력 메뉴를 통해 [공사ㆍ용역ㆍ기타업종], [공사:전문업종-주력분야]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정비는 업체가 개별적으로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을 변경 신청해야 하는 불편과 업무 혼선을 막기 위한 일괄 변환 조치로 이뤄졌다.

정비내용은 건설산업지식정보시스템(KISCON)에서 전문건설업체의 대업종 및 주력분야 정보를 연계 받아,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의 업종정보에 통합된 대업종을 추가하고 기존 업종은 주력분야로 전환 등록했다.

각 전문건설업체는 앞으로 입찰에 참여하기 전 나라장터에서 정비된 내용을 확인하고,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건설업등록증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직접 입찰참가자격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강경훈 조달관리국장은 “이번 전문건설업종 일제 정비는 대업종화 시행과 관련된 시스템 개선의 첫 단계”라며 “앞으로 공고, 투찰, 적격심사, 계약 부분도 대업종화 개정내용을 반영하여 조속히 서비스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조달청
자료=조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