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앞줄 가운데)이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올해 조달행정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제4차 조달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앞줄 가운데)이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올해 조달행정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제4차 조달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조달혁신위원회 회의에서 올해 ‘조달청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토론을 갖고 공공조달을 통해 완전한 경제회복을 이끌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달청은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올해 조달행정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제4차 조달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4월 위원회에서 확정한 ‘조달혁신 추진방안’에 대한 추진 성과 및 향후 과제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강철규 공동위원장 등 외부위원들은 회의에서 △국가계약 시범특례제도 도입 확정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전문지원센터 운영 및 혁신조달 대상 확대 △지능·통합형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사업 본격 추진 등을 주요 성과로 평가했다.

강철규 공동위원장은 “그동안 3차례의 위원회 활동으로 확정한 조달 혁신과제가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혁신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공공조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올해도 조달 혁신과제를 지속 점검하고 추진하는 것은 물론, 경제 활력 회복에 앞장서고, 국민안전을 우선하는 조달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사회적 가치실현 확산, 탄소중립형 공공조달제도 정착과 함께 역동성 넘치는 혁신조달을 추진하도록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달혁신위원회는 2020년 11월 강철규 전 공정거래위원장과 김정우 조달청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14명)과 함께 공공조달 혁신 전략과 추진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발족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