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4개 종목 반값 티켓 40만장 쏜다...숙박은?
프로스포츠 4개 종목 반값 티켓 40만장 쏜다...숙박은?
  • 정은영
  • 승인 2022.04.18 0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프로스포츠 4개 종목에 반값 할인티켓 40만장과 최대 3만원의 숙박료 할인권을 쏜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차 정책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차관은 “선제적인 물가 관리 등 민생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대외 리스크가 우리 경제에 미칠 파급영향 최소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물가 안정 방안을 밝혔다.

문화분야에서 코로나19 회복과 함께 소비와 여가활동 재재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스포츠관람 및 숙박분야를 지원해 부담을 덜어 준다.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 프로스포츠 4개 종목 ‘반값 할인티켓’ 40만 장을 오는 7월까지 회당 최대 7,000원(총 10차례 예정)씩 지원한다.

또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전국 등록숙박시설 7만여 곳과 연계해 오는 6월 초까지 국내 숙박에 대해 숙박료 7만원 이하 숙박시설은 2만원, 7만원 초과 시설의 경우 3만원의 할인권을 지원한다. 모두 114만 장의 할인권을 발행하고 미등록 숙박업소 적용여부 확인, 고의적 가격인상 등 숙박시설의 품질관리도 모니터링한다.

이 차관은 “영화관람료는 인상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업계와의 소통 및 부담경감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보험분야에서는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을 변경·시행해 지난 4월 1일부터 모든 계약자가 마일리지 특약에 자동가입 되도록 하고 절차를 간소화했다. 계약자 주행거리 단축 유도를 통해 사고율이 감소하면 보험료 인하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실손보험의 지속가능성 확보 측면에서 추진 중인 4세대 실손보험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6월 말까지 전환된 계약건의 보험료를 1년 동안 50% 인하하고, 온라인 전환시스템 구축과 함께 정부도 비급여 가격안정을 위해 노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