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K-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t
KT가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K-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t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KT가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K-Deal 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딜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 종합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의 특가 정보를 AI가 선별해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KT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맞춤형 커머스를 위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한 고객들이 케이딜을 이용할 수 있다.

케이딜이 25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선물하기’ 기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상품 구매 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쉽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오픈 기념으로 5월 15일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상품권,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케이딜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5월 기획전을 열고 건강식품, 영양제, 건강관리 가전 등의 맞춤 상품을 할인 쿠폰과 함께 특가로 제공 중이다.

또한 지난 13일부터는 매일 특가상품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제공하는 ‘데일리픽’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해피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해피딜은 매주 수, 목, 금에만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서비스로, 네이버페이 3만원권,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경품들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케이딜에서 특가 이벤트와 함께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KT는 AI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한 고객 친화형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