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신메뉴 4종 포스터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신메뉴 4종 포스터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연근, 우엉 등 뿌리채소를 활용한 메뉴는 맛이 어떨까.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가을을 맞아 ‘뿌리채소’를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 초 세계 5대 장수마을 ‘블루존’ 식습관을 재해석한 '블루존 플레이트' 캠페인을 기획하고, 시즌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봄 ‘슈퍼푸드’ 콘셉트로 귀리, 시금치, 토마토, 마늘 등 건강 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데 이어 여름에는 고추장, 치즈 등을 활용한 ‘발효푸드’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가을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고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영양 보충에 좋은 무, 연근, 우엉, 감자 등 뿌리채소를 활용했다.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제주식 해장국 ▲간장 연근 찜닭 반상 ▲불고기 삼색묵 비빔밥 ▲들깨 옹심이 귀리수제비 4종이다.

‘제주식 해장국’은 대표적 뿌리 채소인 무를 활용한 메뉴로 푹 고아낸 고기 육수에 소고기와 무, 얼갈이, 콩나물을 듬뿍 넣어 시원하면서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듬뿍 넣은 건더기를 한 입 가득 즐길 수 있다. ‘간장 연근 찜닭 반상’은 국내산 닭다리를 넣고 푹 쪄낸 간장 찜닭에 연근, 알감자, 당근 등 뿌리채소와 계란, 가래떡, 넓적당면, 고추 씨앗 등을 함께 넣어 만들었다.

‘불고기 삼색묵 비빔밥’은 도토리묵, 청포묵, 검은깨올방개묵으로 구성한 삼색묵과 함께 불고기, 야채를 간장소스에 비벼 먹는 건강한 한 끼 메뉴다. ‘들깨 옹심이 귀리수제비’는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한 감자로 만든 쫀득한 옹심이와 부드러운 귀리수제비를 넣어 만든 것으로 들깨를 첨가해 고소함을 더했다.

이번 ‘뿌리채소’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일교차가 커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가을 환절기 고객들의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뿌리채소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했다”며 “블루존 플레이트 캠페인을 통해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별 이색 콘셉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