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해양수산부는 소비자 체감 물가 안정을 위해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 '대한민국 수산대전 가을맞이특별전'을 연다.

수산대전은 소비자가 대형마트, 온라인몰, 전통시장 등에서 수산물을 구입하는 경우 최대 40% 할인을 지원하는 행사다. 가을맞이 특별전에는 대중이 즐겨 먹는 어종과 제철 수산물이 할인 대상 품목으로 선정됐다.

1인당 1만원 한도로 20% 할인을 지원하고 참여 업체의 자체 할인을 추가하면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대상 품목은 명태·고등어·오징어·갈치·조기·마른 멸치·포장화(광어·우럭) 등 물가 관리 품목 8종과 새우와 꽃게 등 제철 수산물 2종이다. 참여 업체별로 최대 5개 품목을 정해 자율적으로 할인이 가능하다. 국내 수산물 원재료 비중이 70%를 넘는 경우 가공품도 할인 대상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농협 하나로마트 등 12개 오프라인 업체와 온라인 쇼핑몰은 SSG닷컴, 쿠팡, 지마켓, 11번가 등 21개가 참여한다.

전통시장에서도 1인당 최대 4만원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비플제로제로페이 앱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전국 729개 시장, 1만3,339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온누리 전통시장, 온누리 굿데이, 놀장앱과 같은 온라인 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4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은 10월 3일, 10일, 17일 3회에 나눠 발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12월까지 매달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 물가가 안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12월까지 매달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 체감 물가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