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4일 2014 글로벌 채용박람회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11월 14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2014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 : The World is Yours」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26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며, 서울시가 주최하는 박람회 중 가장 많은 수의 글로벌 금융사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다.

서울시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채용정보와 면접기회를, 글로벌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50여개 글로벌 기업의 부스에는 기업별 인사(HR)담당자가 상주,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 및 채용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컨설팅과 면접을 진행한다. 
특히 ‘산요전기’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일본 현지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박람회장을 찾아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프랑스·독일·인도 등 주한 외국상공회의소도 따로부스를 마련해 자국 중소기업 관련 정보와 채용 트랜드 제공은 물론 면접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 한독상공회의소에서는 자체 장기프로젝트 등을 대비해 독일어 및 영어 가능한 연수생 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며, 주한인도 상공회의소는 자체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명사특강’과 ‘외국계 금융가의 취업특강’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도 전한다.
이날 오전 11시에는 알리안츠생명보험 i-PA사업부 정민우 본부장이  오후 2시에는 한국IBM의 HR 리더 ‘카라 강’이사, 오후 4시에는 젊은이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청춘들의 멘토 구글코리아 김태원 팀장이 특강자로 나선다.

이외에도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과 이미지 특강을 제공하는 ‘컨설팅관’도 별도로 운영하는데 이곳에선 실제 취업에 필요한 영문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을 제공해 취업경쟁력을 높여준다.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도 행사에 직접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 참여 등록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이력서 등을 미리 제출할 수 있다.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구직자는 신분증, 이력서(국문, 영문) 및 자격증(소지자)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공식홈페이지: www.fnhubkorea.kr/2014seouljobfair
* 페이스북: www.facebook.com/2014seouljobfair

* 트위터: www.twitter.com/jobfairinseoul

 ◈ 참가 기업 현황

◈ 2014 서울시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개요

취업희망 구직자와 글로벌 기업 구인업체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취업알선, 상담·면접 지원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제공 도모

- 주    제 : “The world is Yours!"
- 일    시 : 2014. 11. 14(금) 09:30~17:00
- 장    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알림1관(A1)

- 주요 프로그램
   ○ 세미나존 운영
      명사특강 : IBM코리아 사장(셜리 위추이), 구글 코리아 김태원 등
      참여기업 채용설명회
   ○ 컨설팅관 운영 (헤어, 메이크업, 사진촬영, 면접 및 이력서 컨설팅 등)

- 참여대상 : 대학생 및 청년 구직자 등
- 주    최 : 서울특별시, 금융감독원(금융중심지지원센터)

- 행사일정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