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조달청은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총 14명을 선정했다.

우수공무원 선정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지원위원회와 일반 국민으로 구성된 조달청 서포터즈가 함께 심사해 보다 국민체감도가 높은 사례를 중심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수상 공무원은 ▲최우수상 : 김경희 사무관, 노성진 주무관, 장희영 주무관 ▲우수상 : 김해영 사무관, 오성현 사무관, 이근택 주무관, 김지영 주무관, 이경원 서기관 ▲장려상 : 고운혁 주무관, 이소령 사무관, 노배성 서기관, 김삼규 사무관, 조석윤 주무관, 허준기 주무관이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경희 사무관·노성진 주무관·장희영 주무관은 “혁신장터”를 개통하는데 헌신한 공로가 인정됐다. 혁신장터는 혁신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서비스 포털이다.

지난 2월 개통된 혁신장터는 수요자-공급자간 소통의 장인 커뮤니티, 혁신제품 전용몰, 부처별로 추진하던 공공 연구개발(R&D)사업의 수요조사 통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상의 김해영 사무관‧오성현 사무관‧이근택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고, 급격한 마스크 수요 감소로 인한 마스크 생산 업체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억 5,000만 장의 마스크 비축을 추진했다.

우수상에 선정된 김지영 주무관‧이경원 서기관은 국토부, 지자체 등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여전히 공적장부상 남아있는 10만 4,000여 건의 일본식 이름을 정리하기 위한 ‘공적장부 일본 이름 지우기 사업’을 시행한 공로다.

장려상의 고운혁 주무관‧이소령 사무관‧노배성 서기관은 ‘디지털뉴딜 비대면 온라인 심사평가 시스템’ 확대 사업을 했으며, 김삼규 사무관‧조석윤 주무관‧허준기 주무관은 건설현장 체불근절을 위해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확대‧개선을 주도했다.

조달청은 선정된 우수공무원들에게 포상금, 포상휴가, 성과급 최고등급 등 파격적인 특전과 청장 명의의 격려 꽃다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윤 기획조정관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적극 발굴하여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조달청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