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10% 특별할인...구매한도 50만원 확대
온누리상품권 10% 특별할인...구매한도 50만원 확대
  • 채동하
  • 승인 2019.01.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전자상품권' 견본. 사진=전통시장 통통 제공
온누리상품권 '전자상품권' 견본. 사진=전통시장 통통 제공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온누리상품권 개인 구매 할인율을 10%로 확대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설 명절을 앞둔 1월 21일부터 31일간 온누리상품권을 개인일 구매할 때의 할인율을 현재 5%에서 10%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10%할인과 더불어 월별 할인구매 한도금액도 현재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된다. 한도금액 확대는 1월21일부터 2월20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온누리상품권은 새마을금고 등 14개 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상품권은 40%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어 특별 할인혜택까지 받으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통시장에서 명절선물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오는 2월6일까지 지역특산물·제수용품들을 특별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온라인 특별 할인행사 상품은 전통시장 통합쇼핑몰 온누리마켓 홈페이지(www.onnurimarket.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정일 시장상권과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할인율과 구매한도를 높이는 대신, 부정유통 대응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정행위 신고는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www.sijangtong.or.kr)의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신고 안내에 따라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