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전략의 방향성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발표하는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고객 경험 전략의 방향성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발표하는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전기차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 대비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토대로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CES 2019’에서 이같이 말하고 “현대자동차는 ‘스타일 셋 프리’ 방향성 아래 자율주행 기술 이상의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CES 2019’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고도화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혁신 전략의 3대 키워드는 ▲전동화 ▲커넥티드카 ▲오픈 이노이노베이션 등 이를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구체화함으로써 시장 판도를 좌우하는 ‘게임체인저 (Game Changer)’로서 미래 대응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조 부사장은 이날 현대자동차는 전기차가 스마트 IT 기기화되는 미래 모빌리티 흐름에 따라, 개인에게 맞춤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경험 전략의 방향성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가 선포한 모빌리티 방향성 ‘스타일 셋 프리’는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2020년에 선보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의 전기차에 ‘스타일 셋 프리’ 고객 경험 전략을 처음 반영하고 적용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전기차는 넓은 내부 공간을 통해 탑승자의 보다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동력계 부품의 교체와 전기 에너지를 활용한 외부 하드웨어 기기의 탑재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또한 고객은 니즈에 맞춰 배터리 등 동력계 부품을 교체하거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형가전, 사무기기 등 외부 하드웨어 기기를 탑재하는 등 개인화 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차급에 따라 배터리 용량을 가변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1회 충전 주행거리를 극대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 한층 진화된 전기차 모델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