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부터 열린 ‘중소상공인 힐링-리본캠프(Healing-Reborn camp)’는 중소상공인들에 삶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중소상공인 힐링-리본캠프’가 몸과 마음이 지친 중소상공인들에 삶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사회적 책임 실현과 건강한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네이버(대표 한성숙) 후원으로 12~14일 ‘중소상공인 힐링-리본캠프(Healing-Reborn ca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4월 12~13일, 13~14일 1박 2일 2차수 동안 경기도 용인 중소기업 인력개발원에서 열렸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특화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한 전문가가 대거 투입됐다. 건강 관련 인기작가인 오세진 강사는 ‘행복의 성형’, ‘내 몸 바로 살리기’ 등을 통해 몸과 마음 건강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게 했다.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져스’ PD 강혁진(워크 베터 컴퍼니) 대표는 중소상공인의 맞춤형 마케팅 사례와 같은 사업적 특강을 생생하게 들려줬다.

김종하 중기중앙회 교육지원 부장은 “이번 힐링-리본캠프는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함께하는 자리”라며, “네이버의 후원으로 진행된 힐링-리본캠프는 몸과 마음이 지친 사업자들의 삶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부장은 올해 총 6차수 중 남은 3차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힐링-리본캠프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소상공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가족경영인 경우 가족도 동반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