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중소기업인' 이균길‧이승지대표 금탑훈장
'올해의 중소기업인' 이균길‧이승지대표 금탑훈장
  • 김승희
  • 승인 2019.05.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36년간 불에 타지 않는 내장재 개발에 젊음을 바친 인물이 있다. 국내 최초의 친환경 불연 내장 마감재를 개발한 ㈜서한안타민의 이균길 대표다.

대기업에 다니다 IMF시기에 부도 업체를 인수해 경영정상화는 물론 매출 400억원 이상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자동차 내장재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에스앤비 이승지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14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균길 ㈜서한안타민 대표이사, 이승지 ㈜에스앤비 대표이사 등 모범중소기업인 5명에 대한 포상을 수여했다.

이 밖에 동탑 등 산업훈장 10점, 산업포장 13점, 대통령 표창 31점, 국무총리 표창 32점, 장‧차관급 표창 288점 등 총 379점이 수여됐다.

대한민국 경제의 주역인 영광의 얼굴들을 만나본다.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대통령 친수자]

자료=중소기업중앙회
자료=중소기업중앙회

 

[금·은탑산업훈장 영광의 얼굴들]

▲ 금탑 (주)서한안타민 이균길 대표

친환경 불연 자재를 생산하는 ㈜서한안타민은 이균길 대표는 36년간 불에 타지 않는 내장재 개발에 젊음을 바친 인물이다.

연구 개발을 통해 60종 이상의 특허와 인증 등 취득할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친환경 불연 내장 마감재를 개발해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를 통한 수입 대체 및 관련 기술 경쟁력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설비관리 및 공장자동화 개선 등 전사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원가절감, 제품 생산량 증대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었다. 최근에는 매출액 33% 신장, 고용 28% 증가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금탑 주식회사 에스앤비 이승지 대표

자동차 내장재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에스앤비 이승지 대표는 대기업을 다니다 IMF시기에 부도 업체를 인수해 경영정상화 및 매출 400억원 이상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주역이다.

천연가죽 열융착 라미네이션 공법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완성차의 프리미엄화에 기여하는 등 산업 경쟁력을 높였다.

더불어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투자로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올레핀 필름 대체 공법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해 수입 대체 효과를 창출했다.

정부과제 및 산학협력을 통해 신기술 개발 및 특허 취득 등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직수출 30%가 상승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은탑 평안제관(주) 신정헌 대표

국내 최대의 금속 캔과 포장 용기를 생산·판매하는 평안제관(주)는 R&D 투자 및 연구개발 전담 부서 활용을 통해 고강도 캔과 고주파를 통한 캔 접합기술 분야의 선도업체로 성장했다.

2014년 4월 베트남 법인설립과 함께 320만 달러 수출 달성 등 해외시장 개척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 대표는 성장을 바탕으로 지속적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근로자의 고용 안정성 및 근로환경도 개선했다. 100% 정규직 고용, 정년퇴직자의 추가 근무기회 부여, 노사 무분규 달성 등을 실현하고 있다.

2014년에는 안산시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은탑 주식회사 무진기연 조성은 대표

볼트 텐셔닝 시스템 전문 업체 무진기연은 에너지플랜트 및 원자력 기술 개발의 원가절감, 품질 보증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88종 이상의 특허와 인증 취득 등 기술 경쟁력 확보하고 있다.

특히 조 대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작업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공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공정관리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수입에 의존하던 원자로 헤드 스터드 볼트 체결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국산 장비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해 2,000만 달러 이상의 수입 대체 효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무진기언은 지난 4월 22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19 글로벌 강소기업 2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은탑 (주)한울에이치앤피이 김도완 대표

건설장비와 조선, 해양플랜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한울에이치앤피이는 유공압부품의 개발 및 생산효율성 개선 등에 따른 국내외 시장 다변화를 통해 부품의 내수 확대 및 1,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달성을 이루었다.

김 대표는 경영적 판단의 기준을 사람에 두고 25% 이상 고용증가와 일과 삶의 균형, 청년 및 여성 등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 등 고용정책을 선 도입해 고용안정성 확보와 복지 개선을 통한 근로의 질적 향상에 나서고 있다.

▲동탑산업훈장 △㈜삼정산업 이희만 △남성기전㈜ 최전남 △㈜현일코프레이션 조철래 △㈜제삼플라스틱 전만기

▲철탑산업훈장 △㈜테스트테크 한영희 △에스제이이 유호묵 △하임테크㈜ 손영근

▲석탑산업훈장 △리봄화장품 서종우 △㈜아리네트웍스 성동식 △㈜다이아덴트 유재훈

▲산업포장 △㈜씨디씨뉴매틱 김화동 △㈜고려기연 이철재 △㈜에이피텍 주재철 △금성풍력 정동기 △㈜미래로택 이승규 △성동산업 반대욱 △㈜캠스필드코리아 박수근 △성우엔비테크 양철 △㈜금강비앤에프 한평식 △㈜위너스오토메이션 김춘호 △㈜이든티앤에스 김연기 △한국수자원자력㈜ 김형섭 △한국골판지포장 산업협동조합 김진무

▲대통령표창 △필옵틱스 한기수 △써지덴트 허덕수 △㈜쓰리지테크놀러지 이상도 △태양기전 박석배 △에스디에이 심상범 △유진테크놀로지 이미연 △단정바이오 정의수 △동진기공 강동석 △㈜지에스이 박영대 △대명티에스 권용석 △미래써모텍 배진범 △태광바이오테크 이태수 △㈜자바펜 정창수 △코릴 오현규 △㈜컴엑스아이 안창훈 △서린메디케어 김병철 △부강이엠에스 박규식 △㈜메디오젠 백남수 △경원화학 신종윤 △세화피앤씨 구자범 △㈜삼원테크 이영익 △삼창주철공업㈜ 이규홍 △레즐러 장명균 △한국종합전기 김동현 △㈜푸드누리 김영수 △삼성폐차㈜ 박순현 △㈜오픈잇 김민영 △㈜호룡 김동열 △전자부품연구원 윤형도 수석연구원 △삼성전자㈜ 김정국 파트장 △인천서부환경사업협동조합(단체상)

▲국무총리표창 △㈜대원특수코리아 박대석 △선일물산㈜ 김태한 △화신주방산업㈜ 이승구 △㈜휴먼씨 박명구 △헬스투데이㈜ 정연재 △동광전자㈜ 신동헌 △한울생약㈜ 한영돈 △㈜맑은식품 김석원 △유한책임회사 세익 한혜숙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블루마운트테크놀러지 안준식 △뷰티채널 이정연 △㈜유니온전자통신 김태우 △㈜송아퍼니처 유태근 △멘토티앤씨 이길준 △청우에이티에스 김왕규 △㈜다원 최경채 △씨엠에이글로벌 김영선 △케이팩코리아㈜ 이근백 △㈜거성월드 서길성 △제이코스 주재영 △㈜디지캡 한승우 △웰빙왕식자재마트 김일규 △오가다 최승윤 △㈜예스통상 이중은 △㈜디지탈씨오에스 박정규 △㈜엔에스브이 이장현 △천우산업㈜ 김영천 △아주산업 손태철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정오균 △사단법인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단체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