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하세요" 특별경영안정자금 등 접수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하세요" 특별경영안정자금 등 접수
  • 정은영
  • 승인 2019.10.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하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하세요"

청년고용특별자금, 고용안정지원자금, 특별경영안정자금 등 예산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속된 경기침체와 일본 수출규제 등 외부충격까지 가중되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하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하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고용특별자금과 고용안정지원자금, 경제위기지역 소재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 일본 수출규제 경영애로자금 등이다.

특히, 일본 불매운동으로 영업에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일본 수출규제 경영애로자금‘을 100억원 규모로 신설했다. 기업 당 최고한도 7,000만원까지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은 예산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 가능하다.

청년고용특별자금은 2019년 4분기 금리 기준 1.47%~1.87%로 업체당 최대 1억 원 한도로 지원된다. 청년 소상공인(만 39세 이하) 또는 청년근로자 고용 중인 업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고용안정지원자금은 일자리안정자금 수급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고정금리 2.5%, 업체당 최대 7,0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또한 특별경영안정자금은 고정금리 2%로 업체당 최대 7,0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일본 수출규제 경영애로자금은 4분기 기준 1.87%로 업체당 최대 7,0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조봉환 이사장은, “하반기 정책자금 지원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숨통이 트이길 기대한다”며 “자금이 꼭 필요한 기업에 적기 공급될 수 있도록 신속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은 자금별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전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62개 지역 센터에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상세한 정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중소기업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