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안성기씨가 단골 소상공인 점포에서 선결제하기에 동참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영화배우 안성기씨가 단골 소상공인 점포에서 선결제하기에 동참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소셜타임스=김승희 기자]

“착한 선결제 캠페인 잘 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행하고 있는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이 민간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중기부는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기부와 11개 산하 공공기관과 함께 지금까지 836개 음식점에서 약 2억5,000만원 규모의 선결제를 완료했다.

중기부가 214개 식당에서 7,700만원을, 11개 공공기관이 622개 식당에서 1억 7,200만원을 각각 선결제했다.

참여 공공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재)중소기업연구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한국벤처투자㈜, ㈜중소기업유통센터, ㈜공영홈쇼핑,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등이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우리동네 가게, 카페 등 소상공인·자영업 업소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운동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주자는 취지에서 지난 27일부터 시작됐다.

중기부는 국민은행·신한은행 등 시중 은행의 캠페인 참여가 늘고 영화배우 안성기·유준상 씨에 이어 개그맨 조문식 씨 등 연예인들도 잇따라 참여하고 있으며 공무원노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직사회의 동참도 이뤄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선결제가 민간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세제지원 및 경품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