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30명 선발...새달 6일까지 접수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30명 선발...새달 6일까지 접수
  • 정은영
  • 승인 2021.05.23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우수 학생 신입사원 지원 시 가산점 부여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LG전자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ESG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LG전자는 2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ESG 대학생 아카데미’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공식 블로그(http://lgeesgacademy.co.kr)에 접속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LG전자는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30여 명의 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6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 동안 ESG 활동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이후 이들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며 직접 기획한 ESG 활동을 수행한다. LG전자는 성적이 우수한 대학생에게 신입사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014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200여 명이 수료했다.

LG전자는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촉진, 탄소 중립 및 순환경제 실현, 더 나은 사회 구현이라는 중·장기 관점의 3대 지향점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