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로봇이 좋을까요?" LG ‘제1회 로봇 인큐베이션 공모전’
"어떤 로봇이 좋을까요?" LG ‘제1회 로봇 인큐베이션 공모전’
  • 채동하
  • 승인 2021.07.27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까지 접수...우승팀 상금 1500만원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로봇 아이디어 어디 있나요?” LG전자가 로봇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고객의 아이디어를 모은다.

LG전자가 ‘제1회 로봇 인큐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팀 또는 개인은 오는 8월 29일까지 지원서를 홈페이지(http://www.lge-robot-contest.com)에 있는 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LG전자는 이번 공모전에 직장인, 학생,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로봇에 관심 있는 팀이 참가,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로봇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본선 진출팀을 발표한다. 본선 진출팀은 이번 공모전의 협력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G‧캠프’에서 LG전자가 제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팀 별 경합을 거치게 된다.

연말에 가려지는 최종 우승팀에게는 1,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로봇이 이미 일상으로 들어온 상황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위험하고 반복적인 일 대신 인간이 더 가치 있는 것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솔루션, 병원 솔루션, F&B 솔루션 등 각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로봇을 사용하게 될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선보일 다양한 서비스 로봇들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