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호 조달청 차장이 5일 세종테크노파크 건립공사를 찾아 코로나 19 방역상태와 폭염 대응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조달청
이현호 조달청 차장이 5일 세종테크노파크 건립공사를 찾아 코로나 19 방역상태와 폭염 대응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조달청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조달청이 코로나19와 폭염에 대비해 공사현장을 찾아 건설근로자들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현호 조달청 차장은 5일 세종시 소재 ‘세종테크노파크 건립공사’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방역대책과 폭염에 따른 건설근로자 안전대책을 집중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범정부적 방역 활동의 일환으로 공공공사 현장을 찾아 근로자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소독상태 등 방역관리 실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또한, 최근 지속되는 폭염에 대응하여 근로자 보호를 위해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점검하고 근로자에게 충분한 휴식 시간과 공간을 보장하도록 조치했다.

조달청은 현재 관리 중인 전국 23개 공공 건설현장에 대해 코로나19 및 폭염 대응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현호 차장은 “최근 급속한 코로나19 확산과 폭염까지 겹쳐 그 어느 때보다 건설근로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비상 상황”이라며 “모든 공사관계자가 관련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와 폭염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세종테크노파크 건립공사’는 조달청 맞춤형서비스로 공사관리 중인 현장으로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건립 중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