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국민 게임대회 ‘ Y칼리버 LOL 리그’ 9월 개최
KT, 대국민 게임대회 ‘ Y칼리버 LOL 리그’ 9월 개최
  • 채동하
  • 승인 2021.08.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상계 우승 2.000만원 등 상금 3,500만원...신청 23일부터

[소셜타임스=채동하 기자]

KT가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Y칼리버 LOL 리그’를 9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Y칼리버 LOL 리그는 KT의 1020타겟 브랜드인 ‘와이(Y)’ 와 전설의 무기 ‘엑스칼리버’ 에서 모티브를 얻어 작명한 게임 대회다. 이 대회의 MVP 수상 선수는 ‘KT롤스터’ 연습생 입단 기회를 받아 아마추어가 프로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된다.

이번 대회는 천상계 우승 2.000만원 등 총 상금규모가 3,500만원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국내 PC방 점유율 50% 이상의 최고 인기 게임으로 MZ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10여개의 프로팀으로 구성된 국내 LCK 리그를 비롯하여, 세계 각국에서 자체적인 리그를 개최할 만큼 국제적으로도 인기가 높다. KT는 이번 대회를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1020 젊은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기획했다.

Y칼리버 LOL 리그는 8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ycalibur.co.kr)를 통해 대회 참가 접수 가능하다. 대회는 만 12세~만 29세 사이의 유저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LCK등 프로리그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순수 아마추어 유저만 출전이 가능하다.

또한, 골드 티어 이하만 참여 가능한 ‘인간계 리그’와 플래티넘 티어 이상만 참여 가능한 ‘천상계 리그’ 두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KT는 실력에 상관없이 최대한 많은 유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티어에 따라 부문을 분리해 대회를 준비했다.

온라인 비대면 예선전을 통해 4강 진출팀을 가릴 예정이며, 9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되는 본선 및 결승전에서는 KT롤스터 현역 프로선수들이 해설자로 등장할 예정이다.

KT는 이 대회를 알리기 위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보트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Y칼리버 LoL 리그가 MZ세대의 축제인 동시에, 프로게임단 입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