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디자이너 116만원 최대 6개월 지원...'인턴십 지원' 참여기업·기관 모집
청년디자이너 116만원 최대 6개월 지원...'인턴십 지원' 참여기업·기관 모집
  • 정은영
  • 승인 2022.04.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청년 디자이너 인턴십 지원’ 사업에 참여할 공공디자인 사업 수행기업·기관, 협·단체 등을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디자이너 인턴십 지원 사업은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청년 디자이너들에게 공공디자인 전문인력에 요구되는 실무경력을 제공하고 공공디자인 전문기업·기관의 인력난을 해소해 공공디자인 분야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인 고용환경 조성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청년 디자이너 180명을 채용해 최대 6개월 동안의 인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채용을 희망하는 공공디자인 사업 수행기업·기관에는 청년인턴 1인당 월 116만원의 인건비를 최대 5인까지 지원 가능하다.

올해는 지속적인 고용환경을 장려하기 위해 인턴십 시행 이후 정규직 전환 때 지난해보다 55% 이상 증액된 348만원(1인 1회 기준)의 추가지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공공디자인 직무의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연수원을 개설해 청년인턴 대상 교육을 시행하며 참여기업·기관 대상 경영 및 공공디자인 분야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과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www.publicdesig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