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편의점 업계가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출시 경쟁이 치열하다.보양식이 삼복 중 초복에 가장 많이 팔리기 때문이다.

특히 1인 가구가 크게 증가한데다가 물가 상승의 여파로 보양식도 ‘가성비’ 제품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 CU ‘자이어트 인삼닭백숙’, 통닭다리 2개 통째로

CU는 총 10종의 보양식 간편식 상품을 5일 출시했다.

자이언트 인삼 닭백숙, 팔도한끼 보양 삼계죽, 통고기 보양 닭칼국수 등 프리미엄 상품 3종과 도시락, 김밥, 국수,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으랏차차’ 간편식 7종이다.

6일부터는 훈제오리 활용 도시락, 덮밥, 김밥, 냉채, 샐러드, 초계국수 등의 상품도 출시했다.

CU는 통닭다리 2개가 통째로 들어간 자어언트 인삼닭백숙을 내놨다. 사진=BGF리테일
CU는 통닭다리 2개가 통째로 들어간 자어언트 인삼닭백숙을 내놨다. 사진=BGF리테일

이번 보양식 상품군의 대표격인 자이언트 인삼 닭백숙은 지름 30㎝ 대형 용기에 ‘2XL’ 크기의 통닭다리 2개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1.2㎏의 대용량 제품이다.

가격은 1만1,900원으로 일반 간편식 제품들에 비해 월등히 높지만 서울 지역 삼계탕 평균가격(1만6,423원, 5월 기준)보다 30% 가량 저렴하다는 게 CU 측 설명이다.

맵쌀, 인삼, 마늘 등이 모두 들어가있는데 반해 조리는 전자레인지에 10분만 돌리면 돼서 초복을 맞아 가정에서 삼계탕을 즐기려는 수요를 겨냥했다.

▲ 이마트24 '장어계란말이덮밥' 바다장어 두 마리 들어가

이마트24가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을 맞아,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간편 보양식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12일부터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로 알려진 장어를 사용한 '장어계란말이덮밥'을 여름 시즌 한정판매 한다. 민물장어를 활용한 세븐일레븐과 달리 바다장어를 활용한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라무라 협업 먹거리 상품 3종.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라무라 협업 먹거리 상품 3종. 사진=이마트24 

장어계란말이덮밥은 소스가 잘 발린 통 바다장어 2마리와 가쓰오부시 국물을 활용한 두툼한 일본식 계란말이(타마고)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상큼한 맛을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양파, 초생강, 락교를 함께 구성했다.

이마트24는 바다장어가 민물장어에 비해 살이 연하고, 같은 가격에 더 푸짐하게 구성할 수 있어 바다장어를 선택했다. 바다장어 2마리를 통으로 넣어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색감을 살리기 위해 활용되던 계란지단 대신 통 계란말이를 넣어 씹는 식감과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 세븐일레븐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 초생강·락교 동봉

세븐일레븐은 올해 삼복 맞이 상품들의 주 식재료를 장어로 선보인다.

오는 11일 간편 보양식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 ‘양념민물장어구이’를 내놓는다.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의 경우 초생강과 락교를 동봉해 히쓰마부시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양념민물장어구이는 200g의 장어로만 구성해 장어초밥, 장어계란말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이 오는 11일 출시하는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과 '양념민물장어구이'..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오는 11일 출시하는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과 '양념민물장어구이'..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은 ‘모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력 회복과 스테미너의 상징인 장어는 최근 일본식 장어덮밥 '히쓰마부시'가 큰 인기를 끌면서 MZ세대들도 많이 찾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기본 3~4만원대의 금액인 고가의 보양식 민물장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볼 수 있도록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 '양념민물장어구이'를 출시했다.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은 스팀, 오븐 공정으로 촉촉하게 조리해 데리야끼 소스를 바른 장어구이와 오븐으로 담백하게 구워낸 오리고기로 구성돼 있다. 동봉된 초생강과 락교를 올려 먹으면 일본식 장어덮밥처럼 즐겨볼 수도 있다. 오리고기와 즐기기 좋은 신선한 샐러드, 깻잎찜, 계란말이로 구성됐다.

'양념민물장어구이'는 200g의 장어를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구워냈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장어계란말이'나 '장어초밥' 등 다양한 레시피를 이용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