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서울시가 추석을 맞아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e서울사랑상품권(쇼핑전용)’을 7% 할인된 금액에 내일부터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는 12일 10시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발행 규모는 총 77억 원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쇼핑전용 상품권의 사용처는 ‘e서울사랑샵’이다. ‘e서울사랑샵’은 서울시와 11번가가 제휴·운영 중인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으로 8만여 소상공인 상품 2,900만여 개를 판매하고 있다.

시는 상품권 판매와 함께 소상공인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인 '슈퍼서울위크'를 연다.

11∼22일 e서울사랑샵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1인당 15%, 최대 1만원 한도 내 할인쿠폰이 발행된다.

7% 할인된 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도 할인쿠폰 혜택이 중복으로 적용돼 건강식품, 과일, 생활용품 등 추석맞이 상품을 최대 21%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1일~22일 11번가 e서울사랑샵에서 12일간 진행되는 추석맞이 2차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1인당 15%, 최대 1만원 한도 내 할인쿠폰이 발행된다. 7% 할인된 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도 할인쿠폰 혜택이 중복으로 적용되어 건강식품, 과일, 생활용품 등 추석맞이 상품을 최대 21%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e서울사랑상품권(쇼핑전용)’은 서울시민 생활금융플랫폼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해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앱에서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1만원 단위로 구매 할 수 있다. 1인당 총 100만 원까지 보유 가능하다.

구매 후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기간에 상관없이 취소할 수 있고, 사용한 경우는 보유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에만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가능하다.

상품권으로 결제해도 쇼핑몰 자체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T멤버십 혜택 등이 중복으로 적용된다.

올해는 e서울사랑상품권(쇼핑전용)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플랫폼도 확대된다. 시민들의 상품권 사용 편의를 높이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시는 e서울사랑샵 유통채널 확대를 위해 7월 공개모집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우체국쇼핑이 e서울사랑샵 추가 운영 유통사로 선정됐다.

10월부터는 우체국쇼핑에서 e서울사랑샵# 전용관을 운영한다. 서울에 소재한 소상공인 약 2,000여 업체의 5만 6,000여개 우수 상품 할인 판매를 시작으로 구매 고객 증대를 위한 특가 판매와 구매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쇼핑전용 상품권의 사용처 확대로 시민들의 사용 편의를 높이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여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소비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