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onsumer Reports 사이트에서 캡처
美 Consumer Reports 사이트에서 캡처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이 꼽은 '올해의 세탁기' 평가에서 주요 제품군 1위를 휩쓸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2023년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 제품은 드럼, 고효율 통돌이, 교반식(봉돌이) 등 주요 3개 분야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일렉트로룩스가 1위, 밀레가 2∼3위를 차지했다.

드럼과 고효율 통돌이 부문 상위권에 오른 LG전자 세탁기들은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꼽은 '그린 초이스' 제품이었다.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부터 물 효율성과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뒤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의 세탁기 평가를 위해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삼성전자 뿐 아니라 아마나(Amana), 프리저데어(Frigidaire), 일렉트로룩스, GE, 월풀 등의 브랜드 제품을 비교 분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세탁기가 우수한 세탁 성능과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으로 평가를 압도했다"고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의 건조기 평가에서도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2023년 최고의 건조기' 평가에서 LG전자 건조기 36개 모델은 전기식과 가스식 두 개 부문에서 상위권에 일제히 이름을 올렸다.

전기식 건조기 1∼19위, 가스식 건조기 1∼17위가 모두 LG전자 제품이었다. 컨슈머리포트는 당시 평가에서 전기식 건조기는 97위까지, 가스식 건조기는 78위까지 순위를 매겼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