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타임스=정은영 기자]

서울시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시내 106개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특별이벤트’를 추진한다. 제수용품과 농수축산물을 5~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시장별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서울시내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광장시장(종로구) ▲목동깨비시장(양천구) ▲대조시장(은평구) ▲장미제일시장(중랑구) ▲답십리시장(동대문구) ▲비단길현대시장(금천구) ▲까치산시장(강서구) ▲길음시장(성북구) ▲고척근린시장(구로구) 등 총 106곳이다.

화곡중앙시장, 남성사계시장, 사당1동먹자골목 등에서는 지역 내 취약계층에 떡, 음식을 전달하며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정릉시장, 망원시장 등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할인판매전’도 이달 2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온라인 특별할인판매전에 참여하는 시장은 남대문시장, 왕십리무학봉시장, 강남개포시장 등 총 63개소이며, 시민들은 쿠팡이츠,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등 4개 주요 온라인쇼핑플랫폼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시는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8월30일(수)~10월3일(화) 기간 동안 무료 주·정차 대상 시장을 기존 35개에서 92개로 확대한다. 무료 주차 대상 시장 명단은 서울시 누리집(https://www.seoul.go.kr)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추석 명절인 9월 말까지 온누리상품권의 구매 한도가 지류 기준 100만원에서 130만원, 카드형·모바일 기준 15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각 늘어나며 할인율은 지류형 5%, 카드형·모바일형 10%로 기존과 동일하다.

이 외에도 해양수산부에서 8월 3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락농수산물도매시장,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시 구매한 금액의 4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환급 행사를 개최한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안내 누리집(https://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전통시장들의 다양한 추석 이벤트와 온라인 특별할인판매전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상인들이 모두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