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은 22일부터 3일간 전국 먹거리 홍보 축제인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 행사에서 배민 전국별미 상품을 소개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은 22일부터 3일간 전국 먹거리 홍보 축제인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 행사에서 배민 전국별미 상품을 소개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소셜타임스=이원하 기자]

배달의민족이 전국 팔도의 중소상인 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2일부터 3일간 전국 먹거리 홍보 축제인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 행사에서 배민 전국별미 상품 및 지역 상생활동을 소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는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지역 농축수산물 홍보 행사로, 추석을 앞두고 성수품·제수용품 등을 비롯해 전국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팔도 농축수산물 판매관에서는 농축수산물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팔도장터 행사에 중기부 선정 우수 상생기업 사례로 참여한다. 행사장 부스에서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 서비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지역 먹거리 상품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배민의 대표적인 지역 상생 서비스로 꼽히는 '배민 전국별미'는 우아한형제들이 유통망을 확보하기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2020년 10월 론칭한 서비스다.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먹거리나 특색 있는 지역 맛집 메뉴를 국내 1위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배민 전국별미 상품 가운데 중기부가 지정하는 우수 중소상공인 브랜드인 '백년가게'와 '로컬크리에이터' 상품 8종이 소개된다.

8종의 상품은 서울 한돈 수제 꿀갈비, 경기도 여주쌀 마카롱, 경상도 호밀 스콘, 충청도 콩부각, 인천 알배기 간장게장, 전라도 우거지뼈해장국, 제주도 뿔소라젓, 강원도 속초홍게도시락이다.

이들 제품 중 △라미벨르 여주쌀 마카롱 △하눅 베이커리 호밀 스콘 △콩드슈 콩부각은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시식 및 판매도 이뤄질 예정이다. 또 방문객 모두에게는 부스 내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전국별미 입점 상품 대상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배달의민족 부스에서는 우아한형제들의 지역사회, 소상공인 대상 주요 상생 활동도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